안면윤곽수술, 심도 있는 상담과 사후관리가 중요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더보기

더보기

더보기

더보기


공지사항

안면윤곽수술, 심도 있는 상담과 사후관리가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32회 작성일 22-10-13 21:10

본문

누구나 얼굴 안면윤곽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비대칭은 있다. 눈에 띄지 않을 정도의 얼굴윤곽 비대칭은 주의 깊게 살펴보지 않는 이상 의식하기 어렵지만, 광대성형이나 턱성형, 사각턱성형시 윤곽의 모양이 다르면 전체적인 얼굴 라인이 달라 보이기 때문에 실제로 보기에도 확연히 달라 보이며 사진을 찍을 때는 차이가 더욱 두드러져 얼굴윤곽 불균형으로 인해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근육이 비대칭적으로 발달한 거라면 경락 마사지나 수면자세와 같은 생활 습관 개선 등을 통해 고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뼈 자체가 비대칭적이라면 뼈를 깎아 크기를 맞추고 위치를 다시 조절하는 안면윤곽수술이 필요하다.

안면윤곽수술에는 광대축소술, 사각턱수술, 턱끝수술 등 종류가 다양하다. 광대축소술은 옆광대성형, 앞광대성형, 45도광대뼈성형시 뼈를 절골한 후 양쪽이 잘린 광대뼈를 안쪽으로 밀어 넣고 고정하는 안면윤곽수술이다. 사각턱축소술은 사각턱의 각진 부위를 곡선으로 절제해 매끄럽게 하는 것이며 턱끝연장(무턱) 수술은 턱 끝을 골절한 후 아래턱을 전진 혹은 후진시킨 뒤 매끈하게 다듬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안면윤곽수술은 기본적으로 얼굴뼈를 건드려야 하는 윤곽수술인만큼 고난이도 수술로 분류되며, 비용이나 통증, 회복 등에 있어서도 윤곽수술 환자에게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안면윤곽수술 후 큰 이미지 변화를 줄 수 있고 이상적인 얼굴형으로 바꿀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p1065599301663348_258_thum.jpg

 

안면윤곽수술의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대표적인 부작용 중 하나인 처짐 현상이 없도록 수술 후 환자 스스로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수술 후 붓기를 최소화하고자 한다면 올바른 수면자세 유지, 찜질, 땡김이, 림프마사지, 스트레칭 등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효과적인 수술 결과를 위해 환자 개인적인 관리보다 더 중요한 부분이 있다. 수술 전 의료진의 상담 하에 전문적으로 케어 받을 수 있도록 환자별 맞춤형 관리가 가능한 병원의 체계적인 전문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갖춰져 있는지 꼭 체크해야 한다.

비유성형외과 최우경 원장은 “어떤 수술이든 환자의 안전이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 특히 안면윤곽수술 같은 고난이도 수술의 경우 숙련된 전문의료진의 경험 및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즉, 인터넷에서 안면윤곽성형 잘하는 병원을 검색하거나 자신이 활동하는 커뮤니티에 올라온 안면윤곽 성형후기 등을 온전히 믿고 결정하기보다 수술 전에 전문의와 깊은 상의가 선행되는지, 사후관리로 환자 맞춤형 관리를 실시하고 있는지 여부를 꼼꼼히 확인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함 동의안함
비유성형외과
의료기관명칭 : 비유성형외과의원 │ 대표자 : 최우경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820-11 시계탑빌딩 7층
사업자등록번호 : 229-14-03833 │ 대표번호 : 02-565-5010
Copyright © VIU.U PLASTIC SURGE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