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수술 전 CT촬영 꼭 필요한 이유는?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더보기

더보기

더보기

더보기


공지사항

안면윤곽수술 전 CT촬영 꼭 필요한 이유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42회 작성일 22-10-13 21:09

본문

 안면윤곽수술은 투박한 인상을 주는 광대뼈, 사각턱을 교정해 갸름한 V라인,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다. 안면윤곽수술 방법 중 광대축소술은 광대뼈를 절골한 뒤 뼈를 안쪽으로 집어넣어 광대 크기를 줄인다. 해당 수술은 과하게 튀어나온 광대뼈를 축소시켜 사나운 인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턱끝축소술은 턱끝이 길게 돌출된 경우 턱관절에 영향을 주지 않고 턱끝을 이동하거나 절골해 길이를 줄여주는 턱끝성형 방법이다. 주걱턱이 지나치게 발달한 경우, 턱 볼륨감 부족으로 입이 돌출된 경우, 무턱 교정이 필요한 경우에 고려해 볼 수 있다. 해당 수술은 주걱턱 교정에 도움을 줘 한층 세련된 V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고 턱끝성형을 통한 기도 확장으로 수면 중 코골이 증상 교정, 수면의 질 향상도 이끈다.

전문가 설명에 따르면 안면윤곽수술은 시술보다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의료진 전문성이 부족한 경우 광대축소술 후 볼 처짐, 뼈가 붙지 않는 상태인 ‘불유합’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안면윤곽수술 부작용은 수술 부위가 클수록 늘어날 수 있고, 개별 피부 탄력, 환자 나이, 윤곽 특징 등에 따라 정도가 달라진다. 무엇보다 개별 얼굴 비율, 특징을 무시한 채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할 경우 얼굴윤곽, 턱선이 어색해 보여 오히려 외모스트레스가 더 심해질 수 있다.

 

p1065594769199822_317_thum.jpg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뼈를 다루는 고난도 수술인 만큼, 부작용 위험도 큰 게 사실이다. 따라서 안면윤곽 후기만 살펴보지 말고 안전성에 중점을 둬야 한다. 오차 없는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수술 전 CT촬영을 통해 환자의 윤곽을 정밀분석하고, 수술결과를 미리 예측해 환자의 특성에 가장 잘 어울리는 턱 라인, 적합한 수술방법을 제안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이다. 상담을 통해 여러 케이스의 안면윤곽수술 집도 경험을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해 있는지, 수술 직후 3D CT를 이용해 환자 상태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확인하는지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비유성형외과 최우경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안면윤곽수술은 사각턱, 광대개선 효과가 확실하지만,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크기 때문에 수술 전 CT촬영이 필수”라며 “개별 얼굴 비율을 고려해 환자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얼굴라인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안면윤곽 잘하는 병원 후기뿐만 아니라 수술 전 CT촬영을 통해 1:1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지, 광대축소 부작용 볼처짐을 방지하기 위해 광대 회전술, 옆광대 리프팅 고정술을 진행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함 동의안함
비유성형외과
의료기관명칭 : 비유성형외과의원 │ 대표자 : 최우경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820-11 시계탑빌딩 7층
사업자등록번호 : 229-14-03833 │ 대표번호 : 02-565-5010
Copyright © VIU.U PLASTIC SURGERY. All rights reserved.